문재인 대통령 67번째 생일 1월 24일

문재인 대통령의 67번째 생일


문재인 대한민국 대통령이 24일 67번째 생일을 맞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자들은 문 대통령의 자서전인 ‘운명’으로 오디오북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에 ‘생일 청원’을 올리는 등 여러 이벤트를 마련해 이슈입니다.

청와대 청원 - 문재인 대통령님 생신축하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 팬클럽인 ‘젠틀재인’ 트위터에 따르면 11월25일부터 선착순으로 1240명의 희망을 받아 이들의 목소리로 문 대통령 자서전 ‘운명’의 오디오북을 제작하였습니다. 젠틀재인 트위터에는 이는 모두 “자원봉사이고 사비”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타임스스퀘어 문재인 대통령 생일 광고

어제(1월 23일부터)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도 문 대통령 생일축하 광고가 올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은 이외에도 18일부터 문 대통령 생일인 24일까지 인터넷 신문사 배너 광고도 걸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생일 기념 번개


문 대통령 공식 팬카페 문팬은 문재인 대통령 생신기념 전국 대번개로 당일 저녁 서울과 경기북부, 제주 등 전국에서 모임을 하였습니다. 서울 광화문역에는 문 대통령 대형 사진이 들어간 와이드 광고가, 5호선과 7호선의 주요역에는 관련 영상 광고가 실렸습니다. 광화문역에 송출된 광고를 본 사람들이 가장 많았는지 광화문에서 인증샷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당시 지지자들의 축하세례에 자신의 SNS를 통해 “생일을 챙기지 않는 삶을 살아왔는데 대통령이 되어 많은 분들로부터 축하를 받으니 두 번 다시 없을 특별한 생일이 됐다”며 “더 힘내어 잘하라는 주마가편(走馬加鞭)으로 받아들인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