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인해 끊임없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인구가 많습니다. 탈모는 완전히 치율될 수 없는 질병으로 많은 탈모인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이런 탈모는 유전이기 때문에 보험적용도 되지 않아, 탈모약 복용에도 많은 부담이 됩니다. 탈모약을 꾸준히 먹으면 효과를 볼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많은 확률로 발생하지는 않지만 없지 않기 때문에 그것에 대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또한, 탈모약 뿐만 아니라 본인의 식습관 개선으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탈모약 총정리 - 한국에서 구할 수 있는 모든 탈모약
탈모의 종류 - M자형 탈모, O자형 탈모, U자형 탈모 그리고 원형탈모까지


탈모약 부작용. 발기부전. 성욕감퇴가 있을까?

탈모약 부작용. 발기부전 성욕감퇴가 실제로?

성욕감퇴 - 탈모약 부작용

탈모약의 부작용으로는 많은 분들이 발기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탈모의 원인. 탈모에 대한 잘못된 상식 에서 함익병 원장이 주장하는 바로는 정력의 감소는 없지만, 성욕의 감소는 있을 수 있다. 이 비율은 0.2% 정도이다. 라고 합니다. 실제로 탈모약 복용 경험자들에게서 확실히 성욕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발기부전 - 탈모약 부작용

피부과 의사가 말하는 탈모의 원인. 탈모에 대한 잘못된 상식 에서 함익병 원장은 정력의 감소는 없지만, 성욕의 감소는 있을 수 있다. 이 비율은 0.2% 정도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이 말은 발기부전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심심찮게 탈모약 복용자들에게선 발기부전이 나타납니다. 의학적 상관관계가 없다면, 아마 심리적 요인이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기부전으로 비뇨기과를 찾더라도 신체적 문제보다는 연령에 많지 않은 이상 심리적 요인을 많이 지적합니다. 탈모로 인해 자신감 손상 도 클 수 있으니, 이를 심리적 요인으로 보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는 자신감 입니다.


미녹시딜 - 탈모약 부작용

미녹시딜이 기형을 유발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2세 영향)


프로페시아 - 탈모약 부작용

보통 프로페시아는 부작용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아예 없는 약이 어디있을까요) 요즘 연구에 따르면 조직학적으로 악성도가 더 높은 경우, 전립선암의 발병율을 높인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자체가 전립선 크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프로페시아로 인해서 암의 진단율이 높아진건지 아니면 진짜 프로페시아가 전립선암을 유발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합니다. 현재 학자들의 의견으로는 프로페시아가 고등급 전립선암을 유발한다는 증거는 없다고 의견이 모이는 것 같습니다. 전립선 크기 즉, 부피 저하로 밀도가 증가하여, Gleason 점수가 높은 (Gleason Score 또는 Gleason Grade: 전립선암 악성도) 내부 암세포가 좀더 잘 조직검사에 포함되는 등의 이유가 아닌가 생각하기도 합니다. 현재로서는 안전한 약물로 판단하고 사용하는 중입니다.


탈모약 부작용 대처

부작용이 나타나면 탈모약 복용을 바로 중단하면 됩니다. 머리카락이 나기 위해서 다른 건강을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머리카락은 건강 이나 일상생활 에 엄청나게 큰 불편함을 초래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탈모약을 먹음으로써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은 그렇지 않습니다. 때문에 탈모약을 복용함으로써 느껴지는 불편함이 있다거나 위의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탈모약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탈모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심할 경우

본인의 신체가 유난히 탈모약이 맞지 않다고 생각되거나 탈모약으로 인한 부작용이 심하다면 탈모약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남은 선택지인 모발이식과 가발을 좋은 것으로 맞추는 방법이 있습니다. 광고에 나오는 가발도 좋고 붙이는 형태의 가발도 요즘은 수영장도 갈 수 있고 머리도 감을 수 있을정도로 기술이 발달하였습니다.

모발이식의 경우 절개방식과 비절개방식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건강상의 이유로 탈모약 복용을 중단하고 모발이식을 하는 탈모인이 꽤 있습니다. 덧붙여 말하자면, 모발이식을 하더라도 한 번 탈모가 시작되었다면 모발을 붙잡고 있는 힘이 줄어들기 때문에 계속해서 빠지는 경우가 흔합니다. 탈모약 복용 중단 후, 모발이식을 하고 다시 탈모약을 조금씩 복용하여야 그 모발이 보존됩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지마시고 언제 어디서나 길은 있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