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총정리

탈모약 총정리



시중에 판매되는 탈모약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탈모약을 복용함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도 포함하였습니다. 탈모약은 처방전 복용약 또는 바르는 약입니다. 유전형 탈모로 탈모약을 처방받는다면 보험처리되지 않습니다. (아마 보험처리된다면 수많은 탈모인들에게 평화가 찾아올듯) 물론, 이런 법망을 피해서 직구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품이나 영양제를 많이 직구하는 것처럼, 국내에 아직 허가가 나지 않은 약 또한 개인이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직구로 핫한 탈모약 추천도 있습니다.


블로그라 해당 내용에 의심이 간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정보조회 페이지에서 모두 동일한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도 소개하겠지만, 프로스카 계열의 약은 효능에 비뇨생식기관이라고 표시됩니다. (탈모약으로 개발된 것이 아니라, 사용하고 보니 탈모에도 효능이 있기 때문에 탈모인들이 보험적용이 되는 조금 더 저렴한 제품을 찾다보니 프로스카 계열의 약을 복용합니다.) 이 블로그 포스팅에 소개된 모든 탈모약들은 위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약품 정보조회에서 효능과 그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의 탈모약을 찾았다면, 일단 의심부터 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검색을 해보고, 모양은 동일한지, 업체명은 동일한지부터 확인하시고 구매하기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 풍성하길 바랍니다.



프로페시아 (처방)

미국 FDA가 승인한 2가지 탈모약 중 하나입니다. 앞에서도 설명했듯이 유전이 원인인 탈모는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약값이 비쌀 수 밖에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는 가장 유명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는 비싸니 카피약을 많이 선택합니다. (카피약은 한달에 3만원)



프로스카 - 한국 엠에스디 (처방) 30알 4개월 - 3만원

본래 프로스카는 전립선치료제입니다. 앞서 설명했듯이 프로페시아는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프로스카는 프로페시아와 같은 성분(파나스테라이드)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파나스테라이드 성분을 5배 함유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빨리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 다 먹으면 안 됩니다. 한 달 분을 처방받아 구입하여 한 알을 네 등분 해서 먹어야합니다.

프로스카의 경우, 많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탈모 목적이면 보험이 안되기 때문에 비쌉니다. 탈모 목적으로 전립선 비대 약물인 프로스카를 보험 혹은 비보험으로 처방받는다면 불법입니다. 탈모 치료 목적으로는
프로페시아 및 그 복제약들, 혹은 아보다트 및 그 복제약을 비보험으로 처방받는 것이 합법입니다. 이 방법이 불법이기 때문에 처방을 안해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본래 한 알로 먹는 전립서비대 치료 약물이라 환자 임의로 나누게 되면 약이 다 바스라지게 됩니다. 정확한 복용량을 측정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 약을 나누고 복용하는 도중 오염이나 이물질이 들어갈 위험이 있습니다.



핀페시아 (직구)

핀페시아는 직구를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달 처방+약값+진료비가 4~7만원 선인데 비해 핀페는 1년치를 두세달 값에 살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처방받기도 꺼려지고, 처방약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핀페시아를 선택해보기 바랍니다.



아보다트 (두타스테리드 계열)

한국식약처(MFDS)의 승인을 받은 먹는 탈모약입니다. 미국 FDA의 승인이 아직 이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현직약사 피셜입니다. M자 탈모의 경우는 먹는약은 프로페시아보다 아보다트가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미녹시딜은 큰 효과가 없습니다. 아보다트는 약의 효과가 셉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의사와 상담 후 처방받기 바랍니다. 아보다트는 M자가 심하지 않을 경우에 효과 있습니다. (역시 초기부터 빨리 대응해야합니다.) 3개월 후부터 보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타스테리드 (처방), 피나스테리드 (처방)

피부과가 아니더라도 처방을 받을 수 있는 탈모약입니다. 아는 의사나 자주 가는 병원에 부탁하여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미녹시딜

프로페시아 외의 미국 FDA가 승인한 바르는 탈모약입니다.


모나펜시아 (처방) 3개월 - 9만원

판시딜

안정환이 광고하는 탈모약입니다. 사례 부족.



이 외

모나드

다모림 [초기] 헤...다모림 [확장] 헤...다모림 [심화] 헤...




상대적으로 저렴한 복제약(제네릭) 리스트

탈모약의 원조는 미국 머크 사의 프로스카, 프로페시아 입니다. 하지만, 제네릭 이라고 하여 특허가 만료된 동일한 성분의 약을 다른 회사에서도 내놓고 있습니다. 복제약 중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생동성 시험)을 통과한 것에는 다음과 같은 약들이 있습니다. 같은 효과를 낸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계속해서 먹어줘야하는 탈모약을 구할 수 있습니다.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니 특정 지역, 그리고 약국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제네릭

약품명 제조사/유통사
헤어피나정 동성제약
베아리모정 대웅제약
피나테드정 한미약품
모나스타정 JW중외제약
프로시정 케이엠에스제약
페로시아정 유한양행
티나제정 크리스탈생명과학
씨제이피나스테리드정 씨제이헬스케어
베르모나정 아이월드제약
모페시아정 휴비스트제약
모더페시아정 다산제약
모나정 서울제약
알로시아정 동아에스티
모나리드정 진양제약
알로펙정 동구바이오제약
헤어그로정 한올바이오파마
헤어페시아정 동화약품
다모페시아정 메디카코리아
모나필정 제일약품
모나페시아정 티디에스팜
미노페시아정 현대약품
모나드정 제이더블유중외신약
피나필로정 에스트라
두피나정 하원제약
대웅바이오피나스테리드정 대웅바이오
그로모정 에이프로젠제약
그로모정 에이프로젠제약
메리나정 휴온스
다모케어정 명문제약
피나모린정 태극제약
마이페시아정 한국콜마
마이시아정 씨티씨바이오
유나시아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네오페시아정 녹십자
메디페시아정 고려제약
바로피나정 신풍제약
피나시딜정 동국제약
피나스로정 알리코제약

탈모약 추천

두피 관리수 200...REGAINE 리게...헤어업 HairUp...


프로스카 제네릭 (1/4 등분 복용약)

위에서 언급했던 1/4등분해서 먹어야만 하는 약입니다. 피나스테라이드 성분을 5배 함유하고 있으니 꼭! 네 등분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약품명 제조사/유통사
약품명 제조사/유통사
스카테론 메디카코리아
유로피나정 고려제약
푸로케어정 하나제약
피로이드정 제이더블유신약
유로스칸정 경동제약
피나스티드정 국제약품
피나스틴정 부광약품
한림피나스테리드정 한림제약
피나베린정 영일제약
프로스몰정 종근당제약
트로피나정 동성제약
피나스타정 제이더블유중외제약
피나이스정 한독
핀카정 대원제약
보령피나스테리드정5 보령제약
유로리드정 동구바이오제약
프로엠정 일성신약
프로피나정 신풍제약
한올피나스테리드정 한올바이오파마
알파스카정 이연제약
프로리드정 유연제약
푸로스타정 영풍제약
파나스카정 유한양행
스카렉스정 아주약품
프로피나정 신풍제약
일양피나스테리드정 일양약품
파나드정 삼천당제약


당신도 늦지 않았습니다. 꾸준히 복용하면 늦출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인터넷 상에는 같은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까페를 검색하여, 경험기를 공유하세요~

그럼 모두들 앞으로의 날들은 풍성하길 바랍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