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박항서 감사 이벤트. 한국인은 공짜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대표팀 스즈키컵 우승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지난 15일 아세안축구연맹 스즈키컵에서 10년 만에 우승하였습니다. 올해 주구장창 베트남 축구팀에게 놀라운 일만을 가져다 준 박항서 감독입니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은 박항서 감독 부임 이후 많은 승리를 거뒀다는 얘기를 모르는 국민은 없을 것입니다. 베트남 국내를 뜨겁게 달군 것만이 아니라 박항서 감독의 조국인 한국에도 이같은 소식은 계속해서 전해지고 있었습니다. 베트남은 끝내 10년 만에 스즈키컵에서 우승을 거둠으로써 박항서 매직의 결실을 보여주었습니다. 베트남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베트남 자동차 기업 타코그룹이 스즈키컵 우승 이후 베트남 축구대표팀과 박 감독에게 각각 20억동(한화 약 9700만원·동은 베트남 화폐단위)과 10만달러(약 1억13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연봉을 상회하는 포상금을 전달받게 되어 한국에서의 감독 시절보다 더 많은 연봉과 포상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박항서 감독 외에도 한국인에게도 선물이 주어지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의 한 가죽제품 기업이 연말까지 한국인에게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이벤트를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개하였습니다.
베트남 가죽제품 기업 라까. 한국인은 제품이 무료
“뛰어난 박항서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님이 태어난 한국과 한국 국민에게 감사하는 뜻으로 연말까지 한국인에게 상품이 무료”
낚시냐구요? 아닙니다. 베트남에 10여개 가죽제품 매장을 둔 ‘라까’(LAKA)가 지난 17일 오후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린 이벤트입니다. 라까는 베트남에서 생활하면서 하노이, 호찌민, 하이퐁, 부온 메 투옷시에 있는 매장을 방문하는 한국인에게 1인 1개에 제한하여 제품 무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모든 한국인에게 무료 증정 이벤트?
라까 의 사장인 응우옌 딘 뜨 씨는 “축구를 통해 기적을 보여준 박항서 감독님과 대한민국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면서 “베트남에 살거나 이곳에서 일하는 한국인 이면 어떤 상품이든 1개씩 무료로 드리겠다”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모든 한국인 이 아니라 베트남에 거주중인 한국인이거나 직장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에게 해당되는 이벤트입니다. 베트남 여행 계획 중인 한국인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박항서 매직의 끝은 어디인가?
박항서 감독의 우승 소식에 이어 박항서 감독의 연봉을 대신 지불하겠다는 베트남 대기업 회장, 베트남에서 태극기가 품절되고, 축구 경기 종료 후 태극기를 등에 감고 있는 선수들까지 박항서 감독과 함께 한국 또한 베트남에서 인기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에 박항서 감독을 명예 대사로 지정해달라, 훈장을 수여하자는 국민 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과연 박항서 매직 의 끝은 어디일까요? 박항서 감독은 최근 언론을 통해 많은 나이에 타지에서 생활하는 것이 녹록치 않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박항서 감독은 언제까지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감독을 맡을 것인지, 또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최고 성적은 어디 까지일지 궁금합니다.